• 회원가입
  • 로그인
  • ENG 中文

네비게이션 영역

TVCF
번호 제목
135731 소이양! 아이소이 고객센터를 찾아가다! (#1)


[고객문제의 해결사, 고객센터를 찾아가다]


 

최근 모 음료 (**) 광고를 보다 보니,

고객상담원으로 일하시는분들의 어려움과 애환(?)이 느껴지더라구요~

문득 저희 아이소이고객센터 분들의 생활은 어떨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시간, 소이양! 아이소이 고객센터를 찾아가다!



소이양이 방문한 시간에는 한창 전화통화 및 상담 업무로 바빠,

업무시간이 끝난 뒤에 따로 시간을 내서 3분과 인터뷰를 했어요(>_<)


다시 한번 인터뷰에 협조해 주신 고객센터 여러분 감사합니다. ^^



이제부터 여러분들이 고객센터에 궁금해 할만한 이야기를 소이양이 대신 전해 드릴게요~ GOGO!




<인터뷰에 참여해 주신 CS 고객센터상담원님들 



[ 아이소이 고객센터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



Y상담원님 : 아이소이 제품을 사용하거나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다거나,

불만스런 점이 있다면, 이를 해결해 드리는 일을 하고 있어요. ^^



[ 혹시 다른 부서와 달리 고객센터만의 특징이 있을까요? ]


 

P상담원님 : 아무래도 고객님들을 직접 대한다는 점이겠죠?

다른 팀도 물론 고객님들을 접할 기회가 있겠지만,

저희처럼 생생하게 목소리를 듣는 부서는 없을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아이소이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단점을 가장 빠르게

체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특히 아이소이 고객님들은 성분에 민감한 분들이 많아서

성분과 관련된 문의도 상당히 많은데,

요즘엔 유해의심성분 관련해서 이슈가 생기다 보니 문의가 부쩍 많아졌어요. 


 

소이양 : 아 그러면 성분관련 문의도 직접 상담을 해주시는 거에요?



P상담원님 : 물론이죠. 그래서 성분과 관련된 사내 교육도 많이 받고

관련 자료도 많이 찾아 보고 있어요.


그런 만큼 제품에 대한 신뢰와 자부심이 생기니까

안내도 더 열정적으로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공부할게 많아서 힘들 때도 있지만,

문의에 바로바로 답할 수 있을 때는 뿌듯함도 더 크답니다.



 소이양 : 정말 공부할게 많으시겠어요.

요즘 고객님들이 성분에 관심이 높아지다보니

아이소이에 대한 관심도 더 높아지고 있군요. 



Y상담원님 : 네 저도 정말 놀랐어요.

아이소이는 예전부터 성분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해왔는데,

점점 성분을 확인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늘어나니까 더 신나는 것 같아요.




<고객센터 귀요미막내 Y 상담원님>



[ 가장 보람차고,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에요? ]


 

P상담원님 : 아무래도 화장품이다 보니까 피부 상담이 많은 편이에요.


저희가 의사는 아니지만,

최대한 어떤 피부인지 듣고 거기에 맞는 제품을 추천하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까 정말 길게 통화하는 경우도 있어요.


한 고객님은 상담을 여러 번 주셨는데,

꽤 오랜 시간을 여러 번에 걸쳐서 문의하셔서 성함까지 외울 정도였어요.

그런데, 상담이 너무 친절하고 고마웠다며 편지를 써 주신거에요. 그것도 두 번이나요.

처음엔 편지가 왔다길래 걱정부터 했었는데, 칭찬이라니! 감동이었어요.


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잖아요~

정말 기분이 좋더라구요.

그렇게 받은 편지들은 사무실에 붙여 두고 힘들 때마다 보며 기운을 얻고 있어요.




<종종 회사로 오는 고객센터에 대한 감사편지>



Y상담원님 : 전 같은 업종에 계신 분들이 상담 주실 때가 제일 기억에 남아요.


한 분은 브랜드는 밝힐 수 없지만, 큰 회사 브랜드 직원 분이었는데,

본인이 직접 회사 이름도 이야기 하시고, 성분 이야기도 하시며,

최근에 쓰이는 천연유래 성분으로 만든 제품을 추천해 주시기도 하고,

어떤 제품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제안을 주시는 분이 계셨거든요.


그러면서 저희 정말 성분도 좋고 제품도 좋아서

본인 브랜드 제품보다 많이 산다고 자랑 아닌 자랑도 하셨어요. ㅎㅎㅎ

그분은 실제로 만나서도 동종 업종 간의 비슷한 고민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소이양 : 우와~ 상담이 아니라 대화를 나누고 싶은 분이었네요. 


 

L상담원님 : 전 상담원인 저보다 더 친절하게 말씀해주시는 고객님들을 만날 때 기분이좋아요.


그런 분들이랑 통화한후에는 한참 지친 오후 시간에도,

다시 긍정파워가 돋아서 더 친절하게 더 열심히 응대하게 되더라구요~



소이양 : 그렇게 친절하신 고객님들도 계시다니 의외예요~!!


 

P상담원님 : 처음에는 불만도 많고 괴팍하게 대하셨던 분들도

저희가 문제를 해결해 드리려고 노력하다 보면

서로서로 도와주게 되는 기이한 현상(?)도 생긴답니다.







*

*

*


2부에 계속 >>




관련상품 소개된 제품을 직접 만나보세요
이전글 새해 첫 미션 : 직원들을 웃겨라! 이전
다음글 소이양! 아이소이 고객센터를 찾아가다! (#2) 다음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아이소이가족이되시면다양한혜택을누리실수있어요
첫경험혜택 more
  • 회원가입축하가입 즉시 사용 가능
    할인 쿠폰 발급
  • 추천감사가입자와 추천자에게
    자동 할인쿠폰 발급
  • 무료 샘플 10종아이소이 첫구매시
    10종 샘플 증정
  • 첫구매감사첫 구매 완료시
    5천원, 1만원 쿠폰 발급
장바구니 (0개)
more
  • 장바구니에 상품이 없습니다.
최근본상품
  •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내가원하는샘플받기 나의피부타입테스트 top